HOME >NEWS >[부고] 조용병(은행연합회 회장)씨 빙모상

[부고] 조용병(은행연합회 회장)씨 빙모상

2024-11-22 13:43:25

앞으로 한 해에 40만 명대가 태어난 2000년대 생들이 노동시장에 들어온다.

뒤늦게 국방부는 고체연료 로켓 발사 실험이었고 장차 정찰위성을 지구궤도에 쏘아 올리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국산화에 일단 성공한 누리호는 연료 주입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액체연료 로켓이다.

[부고] 조용병(은행연합회 회장)씨 빙모상

미국은 광학장비인 섀도 캠을 다누리호에 탑재함에 따라 달 남극 지방의 모든 자료를 얻을 수 있게 됐고.아무런 사전 예고가 없는 상황에서 어둠이 내려앉은 저녁 시간에 큰 비행체가 연기를 내뿜으며 우주 공간으로 올라가는 장면을 많은 국민이 목격하고 놀랐다.하지만 미사일 주권은 국제 정세와 지정학 등을 두루 고려해 조용히 내실 있게 행사하면 된다.

[부고] 조용병(은행연합회 회장)씨 빙모상

달 궤도선은 한·미의 첫 우주 협력 윈윈 사례다.2t의 탄두를 발사할 수 있는 엡실론(Epsilon) 로켓을 갖고 있다.

[부고] 조용병(은행연합회 회장)씨 빙모상

1979년 처음 작성된 ‘한·미 미사일 지침에 따라 그동안 한국의 미사일 개발은 제약이 많았다.

달 궤도에 진입한 다누리호가 촬영한 아름다운 지구와 달 사진을 지난 3일 우리 국민은 반갑게 감상했다.그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은 올해 말 독자적인 유인 우주정거장 톈궁(天宮)을 완성을 목표로 할 정도로 우주 강국으로 도약했다.

미국은 달까지 가는 궤도 설계를 몇 번이나 고쳐가며 기술을 검증해 줬다.한국처럼 유난을 떨지 않는다.

즉 핵폭탄·원자폭탄·인공위성을 개발했다.국산화에 일단 성공한 누리호는 연료 주입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액체연료 로켓이다.